한국지구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지구과학회 회장 신동희입니다.
지난 1년 동안 성원해 주신 덕분에 한국지구과학회는 두 번의 학술대회와 6번의 학회지를 무사히 발간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의 노고 덕분에 한국지구과학올림피아드 역시 우수한 성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지난 2년 간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학술대회는 올해 춘계, 추계를 거치면서 이전처럼 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만나 뵙고 학술적 논의를 하는 기쁨을 새삼스럽게 느끼는 한 해였습니다. 또한 학회지에도 질적, 양적으로 훌륭한 좋은 논문들이 많이 게재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여러 분야에서 학회를 위해 봉사해 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 13년 만에 학회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였습니다. 그동안 많은 회원님들로부터 학회 홈페이지의 개선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을 때 학회 홈페이지에 더 유용한 정보, 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회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셔서 새로 단장된 홈페이지의 개선할 점을 알려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이제 곧 2023년 새해가 다가옵니다. 2023년, 한국지구과학회는 또 다른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지구과학연합회(KGU) 주관 학회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기상학회, 한국우주과학회, 한국지구과학회, 한국지질과학협의회, 한국천문학회, 한국해양학회 등의 학회들과 더불어 여름에 개최될 KGU 학술대회에도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도 다들 가정과 직장에서 하시고자 하는 일 다 이뤄내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12월 29일
한국지구과학회 회장
신동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