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KGU] 제3회 KGU 연례학술대회 대회 개요 및 초록 접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2022.06.07
조회수317

2022 한국지구과학연합회 연례학술대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지구과학연합회에서 주관하여 2022년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제3회 KGU 연례학술대회(The 3rd Korea Geoscience Union 연례학술대회) 와 관련하여 안내 말씀드립니다.

 

지난 2019년 7월,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한 이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아쉽게 연기되었으나 회원님들의 연구활동과 유익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KGU 연례학술대회를 준비하여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구과학 전 분야의 다양한 연구 성과가 발표되며 다양한 주제의 세션을 통해 학술정보 교류와 회원들간의 소중한 친교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현재 학술대회 홈페이지(www.koreaug.or.kr제작을 진행 중으로, 6월 중 오픈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오픈 공지 이후 다시 한번 안내 드릴 예정이오니, 초록 제출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연례학술대회에 관한 문의 사항은 대회 운영 사무국(전화: 044-862-7962, 이메일: koreaug@koreaug.or.kr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의 연구활동에 더욱 활동을 불어넣어 줄 이번 학술대회에서 유익한 발표와 토론의 장을 열어 주시기 부탁드리며, 제3회 KGU 연례학술대회가 개최되는 평창에서 만나 뵙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지구과학연합회 제3회 KGU연례학술대회 준비위원회 드림



2022년 한국지구과학연합회 학술대회의 초록 접수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발표를 희망하시는 회원께서는 아래의 초록 제출 가이드라인과 붙임의 양식을 참고하시어 기한 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지구과학연합회 학술대회 발표 관련 일정

날짜

구두 발표포스터 발표

6.20() ~ 7.8()

초록 제출 마감발표자 시전등록 마감

7.11() ~ 7.13()

초록 심사

6.20() ~ 8.5()

참가자 사전등록

제출 기한 이후에는 발표자료 제출 및 수정이 불가합니다반드시 제출 기한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초록 제출 규정

1. 발표자는 사전등록 후 초록제출이 가능합니다.

2. 초록은 한국지구과학연합회 홈페이지 초록신청 메뉴를 통해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출 외 다른 방식의 제출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http://koreaug.or.kr/ 6월 중 오픈 예정)

3. 초록 제출 시 Oral Presentation, Poster Presentation 중 희망하는 발표 타입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학술위원회에서 지정한 심사 기준에 의거하여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초록을 심사합니다.
초록 채택 여부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최종 결정에 대해 번복할 수 없습니다.

5. 저자는 초록 제출 시 다음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초록 제출 규정 준수

발표 내용에 대한 과학적 타당성

모든 저자가 초록 내용 검토 후 승인

6. 학술위원회에서는 상기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초록에 대해 채택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7. 학술위원회는 제출된 모든 초록을 검토합니다초록 심사 과정은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8. 초록은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7월 8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9. 초록 본문은 길이는 제한하지 않으며본문 내 테이블그래프 또는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초록 내용 및 형식

1. 초록의 작성 및 발표는 ·영문 자유 사용(제목저자소속은 영문 작성)이 가능합니다.

2. 제목간결하며 초록의 내용을 명확히 나타낼 수 있는 제목을 사용하십시오제목은 30자 이내 영문으로 작성해야하며 약어 사용은 제한됩니다.

3. 저자각 저자의 이름과 성을 영문으로 작성하고 학위나 직함은 제외합니다발표자는 반드시 제1저자 이여햐 함.

4. 소속각 저자의 해당 소속을 영문으로 작성해주십시오공동 작성의 경우 숫자 윗첨자를 사용하여 소속을 구분해주시기 바랍니다.

5. 본문초록 본문의 길이는 제한하지 않습니다별도의 교정 없이 제출하신 원문 그대로 초록집에 게재되며 오타나 문법적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초록은 연구의 목적연구방법결과 및 결론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약어 사용을 권장합니다단위는 국제표준 단위로 작성해야하며참고문헌차트 또는 그림은 삽입할 수 없습니다.
(작성 양식 첨부 파일 참고)

 

 

한국지구과학연합회 제3회 KGU연례학술대회 준비위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