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KAO] 한국천문올림피아드위원회 사무국장(상근직) 초빙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2022.09.05
조회수359
[KAO] 한국천문올림피아드위원회 사무국장(상근직) 초빙 안내

안녕하세요. 한국천문올림피아드위원회(KAO)를 15년 동안 이끌어주신 전임 사무국장님께서 2022년 8월 31일 정년퇴임 하셨기에, 그 후임으로 KAO를 운영하실 사무국장(상근직)을 초청합니다.

KAO는 한국천문학회가 2001년 조직하여, 한국천문올림피아드 대회를 주관하고, 대표 학생을 선발하여 천문올림피아드 국제 대회에 참가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천문학 영재의 조기 발굴 및 교육, 중고등학생의 천문학 관심을 높이는 과학 대중화 사업도 진행합니다. KAO의 자세한 활동 내용은 http://www.kasolym.org/html/main.asp 에 있습니다.

KAO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천문전공 45동 103호 사무실에 상근직으로 사무과장과 사무국장이 근무합니다.. 사무국장은 재택 근무도 가능합니다. 지원 자격은 천문, 우주, 지구과학, 과학교육 등 관련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를 원칙으로 하지만, 경력이 있는 경우에는 석사학위 소지자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근무 조건과 업무 내용 등의 문의는 박수종 위원장 (soojong@khu.ac.kr, 010-6226-9913)에게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KAO의 사무국장에 지원하시는 분은 CV (자기소개서를 포함하는 자유 양식), KAO 운영 계획서 (자유 양식), 추천인 2명의 연락처 (이메일, 전화번호 등)를 박수종 위원장에게 2022년 9월 25일까지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천문올림피아드 위원장 박수종 드림
×